본문 바로가기
가볼만한곳

강원 경찰 박물관(춘천 가볼만한곳)

by 금오노을 2015. 10. 22.
반응형

조선 성종2년 포도청을 세우면서 치안활동에 사용한 장구로부터 일제시대의 민족 수난기와 6.25전쟁시 희생을 감내하면서 주민을 보호한 애환이 서린 유물을 비롯하여 

안정속에서 경제발전의 기름이 된 경찰활동과 국민의 봉사경찰로서 희망과 번영의 계기를 마련하여 세계로 향하는 발자취를 시대별로 전시하였고 

경찰주요유물을 주제별로 구분, 경찰의 변천과정과 발전내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진열하여 산교육장으로 만들었다.


한국관광공사에서 퍼온 글로 시작해봅니다. 춘천에 있는 '강원 경찰 박물관'에 관한 내용인데요. 말이 좀 어렵죠. 

그냥 강원도 춘천에 경찰 발전 내용을 전시해 놓은 박물관이 있구나~ 하고 보면 됩니다.

강원도 춘천시 신북읍에 있답니다.


여행 하면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입장료, 여기는 없습니다. 공짜!

발걸음 가볍게 들어가면 됩니다. 


춘천 시내에서 그리 멀지 않아 찾기는 쉽습니다. 아침 9시부터 들어갈 수 있으니 참고 하세요.



위에 글머리에 쓰여있는 것처럼 들어가면 경찰의 발전 내용을 알 수 있어요. 옛날에 쓰던 도구부터 요즘 쓰는 새로운 도구까지. 



경찰 제복도 이렇게 바뀌었네요. 위에 제복 가운데 어디까지 기억 나시나요? 에휴, 얼추 중간까지 본 거 같네요. 헉!!



밑에 있는 건 육모방망이네요. 모서리가 있어 맞으면 아플 겁니다. ^^ 위에는 약사발이랍니다. 조선시대 사약 마시던. 



얼마나 흉악범이길래 이렇게 꽁꽁. 옛날에는 어지간하면 이렇게 했나 봅니다. 죄짓지 말고 살아야 합니다. ㅎㅎ



위에 있는 건 로케트포이고 아래쪽은 최루탄 발사기입니다. 최루탄, 80년대 엄청 터뜨렸죠. 눈 따갑고 목 아프고.....



음주측정기입니다. 요새 음주 운전들 안 하시죠? ^^ 술 마시면 아예 운전대 잡을 생각은 안 하는 게 좋아요. 네.



80년대 쓰던 속도측정기라고 합니다. 차를 타고 가다 이런 거 들이대고 측정하고 있는 거 자주 봤습니다. 아무튼 너무 빨리 달리지 마세요. 안전하게 운전 하세요.



박물관앞 마당에는 이렇게 경찰차와 오토바이를 만져보고 타 볼 수도 있습니다. 


그러고보니 어제가 경찰의 날이었네요. 

더러 욕도 먹고 하지만 그래도 늘 구석구석 우리 안전을 위해 고생하는 분들에게 고맙게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